인터넷방송 ㅣ Creator ㅣ 1인미디어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 28일 화려한 막 오른다

뉴스인방(NewsInBang) 2024. 12. 30. 01:12
반응형

SOOP 제공

 

스트리머들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이 28일 오후 5시부터 상암 콜로세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SOOP이 사명과 서비스명을 새롭게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시상식으로, 스트리머와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SOOP은 지난 6일부터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 페이지를 통해 수상 후보와 수상자를 차례로 발표했다. ‘신인상’ 수상자로 20인이 선정됐으며, 방송 지표 기준 상위 0.1%에 해당하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104인도 공개됐다. 이 중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부문에서 각각 1명이 대상을 수상하며, 스트리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축제 열기 더한다
본 행사는 오후 5시 본격적으로 시작되지만, 오후 1시부터 현장 관객들을 위한 사전 부스 운영으로 행사의 열기를 예열한다. 인기 스트리머 우정잉, 박삐삐, 지피티, 와나나의 팬 사인회를 비롯해 굿즈 판매와 체험 이벤트 부스가 마련돼 스트리머 팬들의 발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시상식은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의 축하 공연과 함께 ‘올해의 게임 스트리머’ 시상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신인상’, ‘올해의 스포츠 스트리머’, ‘올해의 보이는 라디오 스트리머’에 대한 시상이 이어지고, 마지막 3부에서는 ‘특별상’, ‘NH콕뱅크상’, 부문별 대상 수상자 3인과 ‘콘텐츠 대상’이 발표된다.

특히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올해도 진행된다. 스트리머의 생방송 중 시상식 관련 카테고리에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온라인 유저들까지 함께 축제에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4 SOOP 스트리머 대상’은 오프라인 행사뿐 아니라 SOOP의 가상현실 플랫폼 ‘프리블록스’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프리블록스는 오프라인 행사장을 가상공간으로 그대로 재현해 유저들에게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NH콕뱅크는 이번 행사에도 후원사로 참여하며, 4년 연속으로 스트리머와 유저 간의 교류를 지원해왔다. 관계자는 “스트리머와 유저들이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축제가 계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시상식 관련 세부 정보는 SOOP 공식 페이지(https://2024award.soopliv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